지메일 수신확인, 네이버메일도 연동가능할까? - gmailify

2016. 2. 21. 03:22IT 이야기/구글

    구글이 또 일을 내버렸습니다! 검색기능 NO.1 세계 최고 기업인 구글에서 제공하는 메일 서비스인 지메일은 지난해부터 안드로이드 용 지메일 앱을 사용해서 야후 그리고 아웃룩 등 타 메일 서비스 업체의 메일을 수신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메일 로그인


    아직까지 안드로이드에 한정적이지만,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유저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입니다. 특히 사내 메일 등 아웃룩을 사용하는 분들과 지메일을 사용하는 유저분들에게는 따로따로 사용해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gmailify의 탄생으로 급수적으로 이용자가 늘어날 것이라고 추측됩니다.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지메일 이외의 다른 메일도 이제 지메일과 같은 기능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필자도 지메일 뿐만아니라 여타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횟수가 잦기때문에 이와같은 지메일리파이를 사용하게된다면 생산성 향상과 작업환경을 윤택하게 해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메일을 사용하다보면 원하지않는 메일 즉 스팸메일이 들어왔을때 커트해주는 부분을 편하게 사용해왔는데 사내메일 등은 여러 메일 서비스 업체는 스팸을 설정해놓아도 커트해주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런 불편함이 있었기때문에 이번 서비스는 단비같은 역할을 해주리라 생각합니다.

     

    지메일 아웃룩

     

    이메일주소를 지메일로 변경하지않아도 Gmail의 스팸 방지 및 받은 편지함 기능을 이용하고싶다는 목소리가 끊임없이 이어져 왔습니다. 이와같이 유저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이며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이번 Gmailify 기능을 지메일에 추가시켜 타사 메일 서비스도 사용 가능하게끔 개발을 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메일리파이 기능을 사용해서 스팸 걱정은 하지않아도 될 것이며 기본적인 편지함 기능과 구글 나우 등을 사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아쉽게도 현재 Gmailify 기능이 제공되는 것은 앞서 말씀 드린대로 안드로이드 판에서만 가능하며 애플의 iOS 유저 들은 시간을 가지고 기다리셔야 될 것같습니다.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