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 원인, 5가지 탈출 방법! - 다이어트

2016. 2. 24. 21:59피부 미용 정보/다이어트


    여러분들 중에 상체는 그렇게 뚱뚱하지 않은 편인데 왠지 다리와 허리 둘레만 살이 찌고 있지 않으신가요? 살이 금세 붙어버리는 하체 비만의 원인을 알고 싶은 여성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체 다이어트를 위해서 맹목적으로 식사 조절을 하거나 운동을 해서 체중을 줄여도 좀처럼 살이빠지지 않는 것이 현실이죠. 바지와 치마를 입을때 삐져나온 살을 보면 신경이 쓰이고 몇번이고 자기자신에게 실망하곤합니다.
     
    그렇게 많은 여성들을 괴롭히고 있는 이 하체 비만의 원인은 여러분들이 생각치도 못한 곳에 숨어있습니다. 원인을 알지못하면 살을 빼려고 노력을 하여도 무용지물이 되어 버립니다. 모든 질병과 모든 고민들은 바로 원인을 알아야지만 새로운 목표를 새우고 달려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스스로 타당한 이유를 이해하며 능숙하게 대처를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떤 옷이라도 고민하지않고 지금 당장이라도 탈출 할 수 있는 개선 방법과  하체비만의 원인에 대해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여러분 자신의 고민을 생각하시면서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물마시기


    수분, 알고 마셔야 한다!


     

     

    텔레비전, 잡지 등 각종 미디어에서 수분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손발이 부어버릴 수 있다는 식의 이야기를 몇번 들으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손발이 부어 버릴 수 있다는 이미지 때문에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은 오히려 하체가 뚱뚱해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걱정때문에 마실물이 앞에 있는 데도 불구하고 마시지 않는다면 오히려 하체가 살이 찌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성인이 하루에 필요로 하는 수분량은 성인은 800ml ~ 1500ml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분이 몸에 이롭다는 생각으로 이보다 과하게 섭취하신다면 체내의 노폐물이 물과 함께 배출되지 않고 몸에 물이 쌓이게 됩니다. 이것이 오히려 손발의 부종을 불러 일으키며 항상 허벅지와 종아리가 탱탱하게 부어버리는 일이 잦게 생깁니다. 이런 분들은 적정량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수분을 자제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확실히 수분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몸에 부종을 일으키거나 하지만, 그것 때문에 걱정되어서 필요한 수분까지 섭취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몸이 부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성인이 필요로 하는 800 에서 1500ml의 적정선에서 과다하거나 너무 부족하거나 하지 않는 것이 체내 순환을 원활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정말 사소할 것 같지만 이런 이유때문이라면 당장 수분 조절을 하시면서 마셔야 되겠죠? 이런 사소한 원인 때문에 하체가 붓는다는건 조금 슬픈 일일 수도 있습니다. 
     

    셀룰라이트 하체비만


    셀룰라이트는 하체비만의 적!


     

     

    하체에 붙은 살들을 보고 있자면 매끈하게 생긴 다리가 아니라 울퉁불퉁하고 피부표면이 균열이 생긴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하체비만이라면 정말 피해야 할 것이 바로 셀룰라이트 입니다. 이름은 자주 들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셀룰라이트가 어떤 것인지 제대로 설명할 정도로 인지하고 계시는 분은 많이 없을 것 같습니다.
     
    셀룰라이트는 수분과 노폐물이 쌓여서 부풀어진 피하 지방 조직을 뜻합니다. 하체체비만의 원인 넘버원! 이 바로 이 셀룰라이트 입니다. 원인으로는 기름기 있는 음식, 수분, 술 등의 과다섭취가 이유이며, 수면부족과 운동부족 등 복합적인 문제로 쉽게 몸에 나타나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원인이 되는 것들을 하나하나씩 고쳐나가신다면 눈에 띄게 셀룰라이트의 양은 줄어 들것이며 매끈한 다리를 찾을 수 있게 됩니다. 건강에 좋지않은 습관들의 결과물이 셀룰라이트로 표현되는 만큼, 여러분들이 하셔야 할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ad 


    우선 과자, 기름진 음식, 술을 줄이시고 반대로 야채와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늘리시면 될 것입니다. 수면시간은 10분이라도 늘려서 피곤함을 꼭 풀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출근이나 쇼핑 할 때에는 가까운거리는 왠만하면 돌아서 걷는다던가 한 정거장을 걸어다니는 습관을 하셔서 즉시 생활 습관을 바꿀 수 있는것 부터 차근차근 목표를 세워서 의식을 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몸을 따뜻하게


    몸을 항상 따뜻하게 하자.


     

    앞에서 하체가 뚱뚱해지는 원인인 셀룰라이트에 대해 잠깐 언급했지만, 몇몇분들이 생활 습관을 바꾸어도 왜 지방이 줄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혹시 몸을 차게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신체를 차갑게 하는 것은 굉장히 좋지 않습니다. 사실 지방라는 것은 차갑게되면 연소하기 어려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삼겹살을 먹을때를 떠올려 보세요. 삽겹살을 다먹고 식은 기름을 보신적이 있으십니까? 하얗게 굳어있는 것이 바로 지방이며 그 원리도 사뭇 인간의 지방과도 흡사합니다.  지방이 식어서 하얗게 굳어있는 것을 생각하신다면 간단할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지방질이 굳게 되지않게 하는 방법은 어떤것일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따뜻한 음료를 자주 마시거나 따뜻한 옷을 많이 껴입거나 하는 방법입니다. 집에 있을때는 난방에 신경을 써서 몸을 차지않게한다면 Good! 몸에 열을 내도록 운동을 하던가 반신욕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몸을 차지않게 해주는 것만으로 효과가 있으며 특히 올해처럼 추운 겨울에는 예전보다 더 두꺼운 옷을 꺼내 입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나쁜 자세


    자세가 나쁘다면?


     

     

    운동 혹은 음식이라면 이해가 가지만 자세가 나쁘다고 비만의 원인이 될 수있는지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세가 나쁘면 확실히 어딘가에는 그 증상이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즉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여 교정을 시켜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단지 서거나, 앉거나 하는 간단 한 움직임 만으로도 근육을 사용하게 되는데 자세가 나쁘다는 것은 그 근육의 기능이 현저히 떨어져 있거나 퇴화시키는 지름길 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새우등이거나 거북목을 습관적으로 하고 있을 경우 바른자세 유지가 오히려 힘들 수가 있습니다. 자세가 나쁘며, 그것을 인지하지 못하는 사람은 일상 생활속에서 몸의 균형이 무너지게 되면서 언젠가는 근육량이 적어지며 그자리에 불필요한 지방이 축척되기 쉬운 체형으로 바뀌게 됩니다.


    장 시간 동안 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평소 자세가 좋은 사람들도 버겁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10분정도는 의식을 하면서 자세를 유지하기위해 신경써주시면 언젠간 그 바른자세가 몸에 익숙해 질 것입니다. 

     

    림프마사지


    림프 마사지로 몸의 독소를 배출 하자


     

    지금까지 여러분들께 소개해온 방법들은 하체 비만의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매일 야근에, 아침일찍 출근에 몸이 따라주지 않을 수 있기때문에 습관적으로 유지하기는 다소 힘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것은, 간단하게 림프마사지를 해서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방법입니다. 직접 림프절을 자극해서 몸의 혈액순활을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림프관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림프관은 혈관처럼 여러분들의 온몸에 자리잡고 있으며 그 림프관 안에서 림프액이 흐르고 있습니다. 몸에 나쁜 균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고 있으며,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이 림프의 주된 역활 입니다. 이 림프관이 막혀버리게 되면 노폐물이 잘 배출 되지 않거나, 결국 쌓이게 되면 붓기가 생기며 지방 축척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주 간단한 마사지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다리의 림프관을 마사지 하는 방법은 허벅지나 종아리를 양손으로 눌러서 아래로 훝어내리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하체가 살이 찌는 원인을 손으로 느껴보면서 자극을 하기때문에 자기전에 간단히 마사지를 하시고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쌓인 노폐물이 마사지로인해서 림프관이 활성화 되기시작하면 몸도 가벼워지고 기분도 상쾌해질 것입니다.

     

     

    오늘 말씀드린 하체 살을 빼는 5가지 방법은 특별한 도구가 없이도 충분히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의욕만 있다면 당장이라도 실천으로 옮길 수 있으며, 게다가 돈도 들지 않으니 더할나위 없네요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시도하시고 꾸준히 지속하신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시작해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 정리

     

    - 수분, 알고 섭취하자

    - 셀룰라이트는 하체비만 최대 적

    - 몸은 항상 따뜻하게 유지하자

    - 바른자세를 유지하자

    - 림프 마사지로 노폐물을 배출하자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