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빼는법 - 운동, 원인, 탈출법

2016. 2. 25. 23:31피부 미용 정보/다이어트

    최근 화제가 되고있는 대사증후군이라는 말에 대해 들어본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대사증후군이라는 말은 최근 언론에서도 많이 다뤄지고 있으며, 이제 생활속에도 깊숙하게 자리잡은 말입니다.

     

    대사증후군을 간단히 말해서 내장 주위에 지방이 쌓여 버려서 비만이 되기 쉽고 각종 당뇨등 만성적인 질병을 유발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튀어나온 배를 보면 다른부분보다 지방이 많이 붙어있으며 특히 하복부가 볼록하게 나와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내장지방은 바로 만병의 근원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괜찮겠지.. 하다가 결국 동맥경화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며, 그 끝은 고혈압이나 혹은 당뇨병, 고지혈증까지 불러일으키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평소 자신의 몸매에 대해 관대한 분들에게 많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자각하고 있다면 다행이지만,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등 중병으로 연결 되어버리는 위기감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입니다.

     

    깊은 물속에 서서히 먹이를 노리는 상어와 같이 천천히 다가오기때문에 스스로 자각할 수 없을때 찾아와버리는 무시무시한 생활 질병입니다. 인간의 내장주위에 지방이 모이기 쉽고 반복되는 안좋은 습관들로 인해서 그 원인을 키워 나갈 수 있습니다.

     

    주위에서 "요즘 배가 많이 나왔네?" 라던가 듣고 있자니 조금 무서워지기도하는데요. 정작 본인이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부터라도 바로 시작할 수 있는 내장지방 빼는 법에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내장지방의 원인과 빼는방법 그리고 각종 개선방법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중하시면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체지방 측정

     

    Step.1 대사증후군(내장지방) 생활 습관이 중요하다


     


    내장지방을 빼기위해서는 바로 식사를 조절하는 것도, 운동을 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것은 바로 올바른 지식을 얻는 것이 가장 첫번째 해야될 과제 입니다.

     

    끝까지 파고 들어가보면 결국 다이어트를 해야만 한다는 사실과 별반 차이는 없지만, 비만에도 [내장지방 비만]과 [피하지방 비만] 이 2종류가 있다는 사실은 아마 매스컴에서도 보도되지 않았기때문에 의외로 세간에 알려지지않은 정보입니다.

     

    대사 증후군은 앞서 말씀드린 내장 지방형 비만에 해당 합니다 하지만 각종 병에도 먹는 약들이 구분되어져 있듯, 비만의 종류가 달라지면 제각각 대처하는 방법도 달라지게 됩니다.

     

    그냥 무턱대고 열심히 살을 빼자! 라고 힘을 불어 넣는다던가, 다이어트와 운동 대처법을 먼저 찾는 것이아니라, 대사 증후군 이라는 생활 습관에 의한 병이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스컴이나 각종 건강프로그램에서 내장지방, 대사증후군 등 간단히 듣고 흘리기 쉬울 수있지만 사실 무서운 질병의 근원이기도 합니다.

     

    스스로 내장지방에 대해 자각을하고 자신의 몸이 어떻게 되어갈까 현실적으로 생각하는 것 부터 시작되어야 하며 그것들이 선행되어야지만 대책을 세울 수 있다는 것을 느껴야합니다.

     

    빨리먹기

     

    Step.2 밥을 빨리 먹는 사람이 내장비만이 되기 쉽다?!


     


    체중이 늘어나는 원인은 바로 과식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하루에 소비하는 열량보다 섭취하는 칼로리가 더 많다면? 당. 연. 히 그만큼 체중이 늘어나게됩니다. 단순히 생각해봐도 간단하네요..:(

     

    왜 많이 먹는걸까? 라고 원초적으로 생각해보면 아마도 배가 부르지 않으니까! 라고 느끼기 때문이 아닐까요? 인간의 신체는 만복중추라는 기관은 먹기시작한 20분 정도 부터 뇌가 명령을 하게됩니다.

     

    즉, 배가 부르면 만복중추가 먹지말라는 명령을 내리고 , 배가 고프면 섭식중추가 배에 무언가를 넣어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링크 : - 살이 찌는 이유 - 당신의 5가지 습관 때문이다)

    그렇기때문에, 빨리먹는 사람은 그만큼 포만감을 얻지 못한 채로 먹는 양이 증가해버리게 됩니다. 식사량을 줄이게되면 그 만큼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일 수 있지만, 먹고싶어도 참고 참아버린다면 오히려 스트레스가 쌓이기때문에 오래가지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우선 양을 갑자기 줄지하지 않고 잘 씹어에 만복중추를 자극하다보면 많이 먹지 않아도 포만감을 느낄 수있도록 몸이 기억해야만 합니다.

    그 상태를 계속 유지하다보면 배가 부르는 느낌을 전보다 쉽게 도달 할 수 있기때문에 식사량을 줄이는데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갑자기 안먹던 야채를 먹거나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은 힘들기마련이죠..:(

     

    이 방법을 터득하셨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여러분의 신체를 변화시킬 수 있답니다. 먹는 방법, 굉장히 중요합니다.  

    간식 줄이는 방법

     

    Step.3 간식을 줄이기위한 방법?


     


    내장지방이 쌓이는 큰 원이으로는 바로 간식을 예를 들수 있습니다. 배가고픈 것도 아닌데 자연스럽게 식사를 한 후 고칼로리의 디저트나 정기적인 간식시간을 가지는 분들은 안계신가요?

     

    완전히 끊고 먹지마! 라고 누군가가 말한다면 꽤 힘들 수도 있지만, 내장비만의 가장 큰 적은 바로 간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ad 

     

    아랫배가 공복감을 느껴서 여차저차 먹는 사람들은 앞서 말한 "잘 씹어 먹는 사람" 이라서 조금은 그 방법에 적응 되어 효과가 나타났기때문은 아닐까요?

     

    이유는 어떻게 되었든, 과자를 좋아하고 무의식적으로 먹는 사람에 관해서는 먼저 의식을 고쳐나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시야에서 보이는 곳에 과자를 두지 않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아, 그리고 또한가지, 배가고플때 쇼핑을 하면 욕심이 지나쳐지게 되어 불필요한 것 까지 구입 한다는 통계도 있기때문에 공복은 꼭 피해야 합니다. 그뿐만아니라 다이어트를 순조롭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적은양이라도 식사는 꼭 하셔야 합니다.

     

    운동한사람, 안한사람

     

    Step.4 운동은 기초대사를 높혀줄까?


     


    다이어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운동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여태까지 바쁜 회사일이나 학교 과제때문에 갑자기 힘든 조깅을 하려고해도 몸이 따라주지않는 것은 사실 입니다.

     

    내장지방에 가장 효과적이라는 유산소 운동은 처음에는 조깅 등이 버거울 수 있기때문에 가볍게 걷는 것부터 시작하셔도 됩니다.

    집 근처의 편의점까지 걸어다니는 정도의 운동도 좋습니다. 밖에 걸어다니는 것조차 귀찮아서 나오지 않는 사람들도 있기때문에 한걸음 한걸음 발을 뗀 만큼 체중도 빠진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할 것같습니다.

     

    그럼 일때문에 힘들고 밖에 나가기 귀찮다면?! 그런분들은 욕조에 따뜻한 물에 푹 잠겨 있거나 혹은 반신욕 등을 추천드립니다. 목욕이 끝나면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는 것만으로도 한결 나아질 것입니다.

     

    운동을 하면서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내장지방이 쉽게쌓이는 분들은 반드시 몸을 움직여서 기초대사를 올리지 않으면 안됩니다. 직장과 학업에 열중항 운동 할 시간이 없는 분들은 잠깐 짬을 내셔서 몸을 푸는 습관을 가지신다면 기초대사는 조금씩 올라가서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단 몇분, 여러분들의 인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질의 수면

    Step.5 양질의 수면은 다이어트에 효과적


     


    수면과 내장지방이 어떤 관계를 가지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수면과 내장지방은 깊은 관계를 가지고 있답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계실때 식이 요법과 운동만을 신경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휴식에 중점을 두고 계시는 분들은 별로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인간이 건강을 유지 [식사] [운동] [휴식]의 3 가지가 필수적 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여기서 잠깐 생각해보셔야 할 것이 보디빌더들은 매일 같은부위를 운동할까요? 그리고 운동만 한다고 멋진 근육이 완성될까요? 아닙니다. 식사와 운동 휴식 이 세가지가  가장 중요한 요소 입니다. 아마 근육을 키워보신 분들은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면의 질이 나쁠 경우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떨어지게되어 쉽게 살이 찌는 몸이 되어버립니다.

     

    또한 수면 부족은 식욕을 높이는 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기때문에 생각치도 못하게 과식을 하게되는 경우가 높습니다. 바쁜 현대사회에서 이런 것들을 지키기는 매우 힘들 수 있지만, 가급적이면 불규칙한 생활은 피하고 정해진 시간에 주무시고 일어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합시다


     

     

    오늘 여러분들께 전한 5 가지 방법은 모두 일상 생활의 습관을 스스로 조금만 바꾸어도 엄청난 효과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또한 특별히 기구가 필요치않으며 극단적인 선택을 피할 수 있는 방법 들입니다.

     

    조금이라도 변화하려고 생각하신다면 지금이라도 실천을 조금씩 해보시고 이런 의식들을 가지고 있는 한 내장지방에 의한 각종 질병들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조금씩이라도 매일 도전해보신다면 반드시 내장지방에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시게 될 것입니다.

     

    단지 이 포스팅을 보시는 것만으로도 이미 시작되셨을 지도 모르겠네요 :)

     

    내장지방 빼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스팅 정리

     

    대사증후군, 생활 습관을 바꿔야 한다

    빨리 먹으면 내장비만의 지름길

    간식은 내장지방의 적

    운동은 기초대사를 높힐 수 있다

    질이 좋은 수면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