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살이 안빠지는 이유 5가지! - 운동, 방법

2016. 3. 20. 23:59피부 미용 정보/다이어트

    여러분이 살이찌는 이유, 살이 안빠지는 이유 모든 것은 본인이 이미 해답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 깊이 들어가보면 지식과 방법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을뿐더러 본인스스로 해결하기에 힘이 버거울 수 있습니다.  깊숙히 들어가면 원인과 이유를 근거로 개선해야 할 과제는 상당히 많아보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그 원인과 이유만 정확하게 알면, 이와같은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중요한 키 포인트가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여러분의 일상생활을 하나하나를 돌이켜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 어떤 음식을 드셨나요? 운동은 하셨습니까?

    학교, 직장내에서 칼로리 섭취량과 칼로리 소비량은 비슷한가요?

     

    이와같이 처음부터 살이 찌는 이유를 생각하며 파악하고 극복해나아가야만 여러분들이 목표로한 다이어트를 성공 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단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뿐입니다. 본인이 조금은 느슨해진 고삐를 새로단단히 잡고 살이 안빠지는 이유와 그 개선 방법에 대해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그럼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필요하신 부분을 주목해서 읽어주세요.  

     

     

    Step.1  다이어트 할 때에는 100번을 실패한다는 각오로



    살이 찌는 이유, 살이 안빠지는 이유는 '좌절'입니다. 요즘 TV 프로그램 등에서 방송을 내보내는 것 들중 하나는 한달에 ~kg 뺐다. 등등의 체험담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시청률도 오르고 사람들에게 느껴지도록 하는 부분도 아마 작용되리라 생각합니다. 단기간에 10키로를 뺄 수 있으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지만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이러한 단기 다이어트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다이어트를 하는 행위자체가 스트레스로 느낄 수 있기때문입니다. 즉 단기 다이어트를 성공시키 위해 지금까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꿔야만 하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여태까지의 생활 습관, 생활 패턴 등이 한꺼번에 바꾸는 것은 아무래도 무리가 따르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노력하고 있는데 체중이 줄지 않는다"라고 스트레스를 느껴버리면 발산시키기 위해 다시 먹어버리는 악순환을 경험할 것입니다.

     

    0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우리는 먼저 "다이어트는 어렵다"는 인식을 먼저 가지고 장기적인 다이어트를 해야만 합니다.

    또한, "실패해도 괜찮다. 어쩔 수 없다"라고 스스로 스트레스로 느끼지말고 반드시 극복할 것이다 라는 본인스스로 긍정적인 시그널을 보내면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스트레스를 느끼는 것은 일부분에 불과할 것입니다.

     

    diet stress

     

    Step.2 학업과 일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풀어야만 한다.



    다음 이유는 바로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입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직업이 있지만, 그 중 직장 상사 나 동료, 후배와 같이 업무를 진행하는 부분에 있어서 본인스스로 참고 해결해야만 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학업을 하고 계시는 학생분들 또한 과제나 그리고 동아리 등에서 선배나 후배의 트러블 같은 여러가지 일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ad 


    위와같이 본인이 어쩔 수 없다고 이해하면서도 스트레스는 한곳에 차곡차곡 쌓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스트레스를 느낀다면 발산해야만 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스 발산방법은 "바로 먹는 것입니다"  하지만 먹는행위를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더라도 폭식은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스트레스 해소 방법 여러가지 겠지만, 주위에 쉽게 접할 수 있는 노래방이나, 산책, 운동을 하는 방법이 가장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diet onefood

     

    Step.3 편식은 살이 찌기 쉽다



    다이어트 목적이라고 하지만 편식을 하면 살이 쉽게 빠지지않습니다. 비용도 별로 들지않고 살을빼기쉽다면 모두가 그런 방법을 선택하겠죠. 인간은 단순한 생물이 아닌만큼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우리 몸에서 여러가지 영양성분들이 사라질때 마다 부족한 영양소때문에 더 많은 영양분을 흡수하려고 듭니다. 이렇게 되면 식사량은 줄이더라도 살이찌기 쉬운몸, 체질이 되기 쉽습니다. 식생활이 불규칙한 사람들이 살이찌기 쉬운 것도 바로 그 이유입니다.

     

    그렇게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3끼 식사를 제대로 할 필요가 있습니다. 식사량을 줄여서 살을 뺀다는 느낌보다 운동 등을 해서 뺀다는 생각으로 전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diet exercise

    Step.4 일상생활에서 운동이 중요한 이유.



    아주 단순하지만, 운동으로 소비하는 에너지보다 먹고 흡수하는 양이 더 많으면 살이 빠지지않습니다. 아주당연한 생각이지만 이런생각들을 하지않는 분들도 많습니다. 학업과 업무에 치여서 지친몸을 이끌며 집으로 돌아왔을때 운동을 하고싶다 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럼, 언제 운동을 해야 할까요? 식사를 하고 가벼운 산책을 하면서 에너지소비를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밖에나가기도 귀찮다면 일상생활에서 에너지소비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예를들어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할때에 발 뒤꿈치를 들고 걷는다던지 - (엉덩이 힙업에 탁월), 지하철역이나 버스정류장에서 회사까지 걸어서 이동할때에는 보폭을 크게 하고 걸으면 몸의 신진대사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들을 의식하면서 에너지소비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diet temptation

    Step.5 음식의 유혹을 뿌리치는 방법



    모든분들이 다 알고 계시듯 외식은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요소입니다. 퇴근길 출출한 배를 달래주기위해서 포장마차나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즐비해있다면? 본인이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는 생각이 싹 사라지는 순간이 바로 이때가 아닐까 합니다. 인간의 3대욕구 중 식욕을 뿌리치는 것은 정말 쉽지않습니다.

     

    자 그럼 어떻게 이난관을 극복해야 할 까요?

    바로, "지갑에 돈을 넣지말자" 입니다. 카드는 될 수 있으면 신용카드를 연동시키는 방법이아니라 교통카드만 이용할 수 있는 것만 들고 다니면 되네요.

     

    음식을 먹는 것은 돈이 필요하고 그 돈을 지불하면 내 배를 채울 수 있다. 라는 논리를 깨버리면 됩니다. 지갑에는 최소한의 돈 넣고 다니며 외식을 할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살 안빠지는 이유, 반대로 살이 찌는 이유를 파악하면 제대로된 대책을 세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몸이 마르지만 배가 튀어나오는 내장비만에 대해서도 충분히 주의를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라는 자체가 정신적으로도 부담이 될 수 있기때문에 여러가지 정보를 가지고 본인에게 필요한 방법으로 꾸준히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가지지 말고 천천히 지속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포스팅 정리


    Step.1  다이어트 할 때에는 100번을 실패한다는 각오로.

    Step.2 학업과 일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풀어야만 한다.

    Step.3 편식은 살이 찌기 쉽다.

    Step.4 일상생활에서 운동이 중요한 이유.

     

    Step.5 음식의 유혹을 뿌리치는 방법.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