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식 다이어트, 효소를 사용하면 효과가 더?!

2023. 12. 23. 06:08피부 미용 정보/다이어트

     

    한때 금식 다이어트가 붐이었던 시절이 있었지만, 영양부족으로 인해 몸이 급격하게 나빠지거나 식생활의 영향으로 요요현상이 찾아오는 분들이 적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효소를 사용하는 금식 다이어트가 다시 한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뭘까요?

     

    효소를 사용하면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금식 다이어트와 접목을 시킬 때 좋은 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식 다이어트 효소를 사용 효과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금식 다이어트란?

     

    enzyme diet

     

     

    금식 다이어트는 말 그대로 물 이외에는 마시고 먹지 않는 본래의 의미가 있지만, 최근에 화제가 되고 있는 방법은 영양보조식품이나 음료 등으로 필요한 영양소 섭취를 꾸준히 지속한다는 점입니다. 

     

    영양보조식품과 영양음료 등을 활용한 다이어트 방법은 수분이나 노폐물이 배설되는 동시에 영양보조식품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어서 금식 중일 때의 공복감을 억제할 수 있으며 영양 부족을 방지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식할 때 사용하는 영양보조식품 선택법

     

     

    enzyme diet

     

    금식 다이어트를 실시할 때에 사용하는 영양보조 식품음료는 저칼로리로써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하나에 중에 바로 효소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야채와 과일 효소의 힘으로 소화를 쉽게 도와주는 효소 음료는 소화기관에 부담이 적고 식이섬유와 비타민 섭취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체내에 효소 활성화로 이어져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효소 음료는 소화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으며 체내 효소를 활성화시키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를 한다면 건강한 몸으로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이상적인 체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운동과 당질 조절 등의 노력도 함께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어떤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이러한 점은 분명히 실시되어야 하며, 단기간에 최대한 체중을 빼고 싶어서 무리한 금식을 한다면 스트레스가 쌓여서 요요현상을 겪게 되어 결국 실패로 이어질 수 도 있습니다. 따라서 사전에 지식이 바탕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효소 식품에 대해

     

    enzyme diet

     

    과일과 야채 혹은 야생초의 효소를 발효시킨 것이며 섭취했다고 해서 체내에서 효소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효소는 위에서 그 기능을 상실하게 되며 그 이유로 외부로부터 효소를 섭취한다고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일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야채와 과일 효소의 힘으로 소화를 도와주는 효소식품은 섬유질과 비타민 섭취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섬유질과 비타민을 섭취한다는 생각으로 드셔야 합니다.

     

    ad 

     

     

     

     

     

     

    구체적인 효소식품 선택방법은 원료와 제조방법 혹은 자신에게 필요한 성분이 들어있는지, 착색료와 보존첨가물도 함유되어 있는지 체크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구입해서 드셨을 경우에는 반드시 용량을 지켜야 하기 때문에 충분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디톡스로 효과적인 금식 방법

     

    digital detox

     

    3일만 금식하는 디톡스 요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사람에 따라 저혈당 증상이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위험은 있지만,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해 만든 야채주스나 효소음료를 마시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 밖에도 단기간 가볍게 시행할 수 있는 것은 쁘띠단식과  패스팅으로 불리는 단식 방법이 있습니다. 

    단식의 본래의 목적에는 독소가 쌓인 세포를 깨끗한 세포로 바꿔주는 것이며 체내에 유해물질이 쌓이면 지방조직에  축적이 쉬워지기 때문에 금식을 하여 지방을 줄여주거나 유해물질을 대변으로 배출시키는 목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디톡스를 시작하기까지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반나절 정도의 금식에서는 디톡스의 효과를 얻을 수 없을지는 모르겠지만, 12시간 이상 단식으로 오토파지라고 불리는 세포의 독소 등의 분해를 시작하기 때문에 어떤 의미로는 반나절 정도의 단식도 효과적일 지도 모릅니다. 

     

    금식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 비교표

    다이어트 방법 주요 특징 실천방법 고려사항
    간헐적 단식 단식과 식사 사이의 순환을 포함합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16/8 방법(16시간 단식, 8시간 동안 식사)과 5:2 방법(5일 동안 정상적으로 식사하고 2일 연속 칼로리 제한)이 있습니다. 식사 시간을 제한하여 칼로리 섭취를 줄입니다. 유지 관리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식사 기간 동안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단백질, 야채, 건강한 지방에 중점을 두고 탄수화물 섭취를 줄입니다. 고칼로리 탄수화물을 줄여 칼로리 섭취를 줄입니다. 영양 균형을 보장하려면 신중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식사대용 한 끼 이상의 식사를 저칼로리 쉐이크, 칼로리발란스 와 같은 바 류  섭취량과 일일 총 칼로리 수를 조절하여 칼로리 섭취를 줄입니다.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대체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분 조절 먹는 음식을 바꾸는 것보다 적은 양을 먹는 데 중점을 둡니다. 섭취량을 조절하여 칼로리 섭취를 줄입니다. 자기 훈련과 적절한 섭취량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칼로리 계산 매일 소비되는 총 칼로리 수를 추적하고 제한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일일 칼로리 제한을 설정하여 칼로리 섭취를 줄입니다.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으며 정확한 추적이 필요합니다.
    체적측정 다이어트 칼로리는 낮지만 양이 많은 음식(예: 야채, 과일)에 중점을 두어 더 많은 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저칼로리, 대용량 식품으로 배를 채워 칼로리 섭취를 줄입니다. 포만감을 보장하겠지만 식단 계획을 잘 짜야 합니다.
    과일 채소 다이어트 일정 기간 동안 과일과 채소로 만든 주스만 섭취하는 것입니다. 저칼로리 과일, 채로 제한하여 칼로리 섭취를 줄입니다. 장기간 권장되지 않으며 영양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금식할 때 주의점

     

    enzyme diet

     

    지금까지 섭취하고 있던 음식들을 먹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은 곧바로 살이 빠질 거야?라고 기대를 가질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것은 큰 함정이며 금식에 의해 일시적으로 체중은 줄어들겠지만, 금식 후 폭식을 하게 되면 복귀가 되기는커녕 요요현상의 원인이 되어버립니다. 

     

    효소를 도입한 금식이라면 필요한 영양을 보충하면서 지금까지의 식생활에 지친 위장을 편히 쉬게 하거나 신체에 쌓인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 도와 체내의 소화기능과 대사기능을 리셋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또한 단식에서 중요한 것은 계획을 세워서 실행을 한다는 점입니다. 효소를 사용한 금식이라면 세끼 모두금식을 해버리는 것이 아니라 우선 한 끼만 바꿔서 드시거나 하여 조금씩 몸을 적응시켜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때에도 물론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해야만 합니다.

     

    극단적이고 무리한 다이어트는 결국 요요현상을 부를 것이며 몸도 많이 상할 것입니다. 금식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넓게 생각하여 실천하시고 천천히 몸을 적응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한번 비타민과 미네랄이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마시고 적당한 운동을 통해서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식 다이어트 효소를 사용 효과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coupang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