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성병 초기증상 및 치료방법, 예방법 5가지

2023. 11. 18. 19:11질병 정보/여성 질병 증상과 원인

     

    오늘은 여자 성병 초기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성병이라는 것은 성별에 관계없이 성행위를 통해서 발병하는 질병입니다. 의학기술이 발전하고 있는 현대에서도 좀처럼 감염자 수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이 자각증상이 없기 때문에 발병할 때까지 잘 모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따라서 치료가 제때 이루어지지 않기때문에 감염자가 성행위를 거듭함으로 성병 등이 쉽게 가시지 않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여자 성병 초기증상에 대해 여러분들께 알기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유익한 글
    - 남자성병증상, 성병종류 및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 여자 방광염 증상, 원인 5가지- 소변볼 때 따가움?!

    - 성기 헤르페스? 남녀 각기 다른 증상, 원인 - 특히 여성이..!

     

    성병이란?

     

    성병은 성행위로만 전염되는 질병을 뜻합니다. 성병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기존에는 매독을 비롯한 4종류의 성병이 주류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새로운 성병들이 점점 진화하는 추세이며 이러한 일련의 성병 모든 것을 총칭하여 성감염증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Herpes Simplex

     

     

    다만, 이러한 성병들은 치료에 의해 완치가 되는 것이 많지만, 초기증상을 자각하지 못하여 증상이 대부분 진행이 되었을 때 병원에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의 경우에는 자신의 몸에 미치는 영향은 물론 임신과 출산까지고 영향이 가기 때문에 특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각 증상을 왜 느끼지 못할까?

     

    여자의 경우, 성병의 증상으로 분비물이 눈에 띄게 증가하며 부정 출혈 등이 나타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성병들은 증상이 동반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잠복기가 긴 성병도 있기 때문에 걸리고 나서 꽤나 긴 시간을 거쳐서 증상을 알아차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시간 방치 하게 된다면 증상에 따라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신체에 이상이 생겼다면 즉시 병원에 내방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Veneral Disease-hospital

     

    병원에 가기 부담스럽다?

     

    아무래도 증상이 나타난다면 간단히 병원에 내방하면 되는 일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자각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서 실제로 병원을 찾는 것은 여자로서 조금은 힘든 일이 아닐까 합니다. 용기가 필요한 일이지요. 

     

    다만, 한 가지 제대로 알아두셔야 할 것은 대부분의 성병은 자연치유로 회복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염증 부분에서 또 다른 성병을 일으킬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라 파트너가 있는 분들이라면 파트너에게까지 감염을 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은 용기를 내어서 가능한 한 빨리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 성병 초기증상

     

    남성과 여자의 성기 구조는 다르기 때문에 성병 증상에서도 물론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신체변화가 나타나게 되면 즉시 병원에서 진찰을 받도록 합시다. 

     

    • 성기 - 하복부 통증이나 분비물의 양이 증가한다. 분비물이 요구르트처럼 찐득이는 형태로 악취가 강한 것이 특징이다. 
    • 성기 주변부 - 성기에서 통증이나 가려움이 나타난다. 소변을 볼 때 통증을 느끼며 성행위 또한 통증을 동반한다. 음모 부분이 가렵다. 성기에 작은 혹이 생겼다. 만약 혹이 터진다면 강한 통증을 동반한다. 
    • 입, 기타 - 입 혹은 목구멍 등에 혹이 생겼다. 

     

    반응형

     

    치료 방법

     

    치료 방법은 아무래도 가급적이면 빨리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진찰을 통하여 자각증상이 있는 부위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진찰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증상이 생기게 된다면 해당 병원에서 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증상의 경우 반드시 관련과에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성기 자체에 증상이 있다 - 비뇨기과, 성병, 산부인과 (여자)
    • 성기 주변 피부에 증상이 있다 - 피부과
    • 복부에 증상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 내과
    • 목에 증상이 있다 - 이비인후과
    • 기타 - 내과, 감염과

     

    요즘은 동시에 진료를 보는 곳도 많기 때문에 산부인과를 먼저 내방하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성병의 대부분은 치료를 통해 완치할 수 있으며, 종류에 따라 치료방법도 달라지게 됩니다. 주로 내복약, 연고, 주사, 좌약 등이 있으며 증상의 진행에 따라 수술을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레이저치료, 혹 절개, 액체질소를 사용한 냉동치료) 어떠한 증상이 있는지 먼저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Veneral Disease-women

     

    성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성병은 많은 사람들에게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질병입니다. 약으로 완치가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여러 파트너와 성행위를 할 때에는 충분히 성병에 걸릴 수 있다는 자각이 필요합니다. 

     

    사전에 병원에서 검사를

    성행위 전에 파트너와 함께 검사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비록 자신이 성병에 걸리지 않았더라도 파트너가 성병에 걸린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직접 감염이 되지 않게 예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뿐만 아니라, 파트너를 위해서라도 검사를 같이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신체를 청결하게 유지

     

    이것은 성병뿐만 아니라 모든 병원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자신을 방어하는 수단입니다. 매일 청결히 씻고 성행위 직전에는 손과 손톱도 가지런히 정돈하는 것이 좋으며, 이와 같은 행동은 손톱아래의 병원균이 자신, 혹은 파트너의 성기 주변에 옮길 우려가 있기 때문에 균이 침입하여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성병 검사 키트

     

    병원이나 보건소에 갈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집에서 간단하게 검사를 할 수 있는 키트도 시중에 팔고 있으니 구입하여 사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감염여부나 결과 등을 쉽게 집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Veneral Disease - condom

    피임기구를 사용

     

    성행위를 할 때에는 반드시 피임기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00% 예방은 불가능하지만 성병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남성에게 충분히 상의를 하고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떠셨나요? 오늘은 여자 성병 초기증상 및 치료방법, 예방법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에 수록된 내용은 의학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집필자의 견해가 포함 되어 있으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