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보충제 부작용, 먹는법 6가지 - 구입시 필독

2017. 9. 13. 21:53피부 미용 정보/다이어트

    오늘은 단백질보충제 부작용, 먹는 법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건강을 중요시여기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근육증진 이외에도 걷기 운동 등 유산소 운동으로 꾸준히 건강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운동이외에도 필수적인 것이 바로 음식섭취입니다. 운동자세가 중요한 것처럼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최근에는 남녀가리지 않고 탄수화물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이러한 단백질보충제의 과잉섭취 영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구입 시 참고가 되셨으면 하네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글루타치온 음식, 가장 많이 함유한 식품 10가지는?

    복부지방태우기 초간단 비법(필독) - 나이시토루Z 직구

    근육통 푸는법 - 동전파스(로이히츠보코)를 활용해보자

     

    단백질의 과잉 섭취에 의한 영향

     

    주성분으로하고 있는 단백질 보충제도 과다섭취의 폐해가 여러 곳에서 들려오고 있습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섭취하는 보충제의 부작용이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시고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신장 등에 영향

     

    단백질의 과잉 섭취는 건강한 사람도 신장기능에 일시적인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간이 지나면 평상시대로 돌아가기 때문에 그렇게 위험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은 신장 질환을 앓고있는 사람에게는 악영향 (신장결석 포함)을 끼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정수준 이상을 섭취하게 된다면, 심장 혈관 질환이나 당뇨병 등의 위험성이 증가될 것이라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따라서 보충제를 섭취하실 때에는 본인의 건강 및 가족력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protein powder

    뼈에 미치는 영향

     

    단백질을 과잉섭취하게되면 뼈에 영향이 간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사실 잘 알려지지 않았으며, 전혀 관계가 없다고 생각하기 쉬우나, 일정량을 초과 섭취할 경우 뼈에 영향(골다공증)을 끼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건강을 생각하고 섭취하는 단백질이 오히려 과하면 독이된다는 사실을 인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인용 : https://nutritionfacts.org/2014/07/31/does-animal-protein-cause-osteoporosis/ 

     

    protein powder

     

    유해물질에 의한 영향

     

    아마도 많은 분들이 신경쓰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과잉 섭취와는 다른 차원의 이야기입니다만, 주로 해외 업체의 일부제품에서 불순물과 유해물질이 혼입 되는 사례가 수차례 보고되고 있습니다. 소량으로는 문제가 발생되지 않겠지만, 이것이 지속된다면 꽤나 큰 리스크로 다가올 것입니다.

     

    따라서 단백질보충제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바람직합니다. 여러 제품 중에 본인에게 맞는 제품이 분명 있을 것입니다.

    단백질 섭취를 생각하신다면 보충제 뿐만아니라 식사도 어떻게 섭취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충분히 생각해보셔야 할 것입니다. 

     

    protein powder

     

     단백질보충제 부작용은?

     

    단백질을 드시고 부작용이 아닌지 일찌감치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과잉섭취와는 별도로 섭취하는 자체에 대해 신체가 거부를 하게 된다면 오히려 드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 복통이나 설사, 지방량 증가, 수분 부족 등 이 있습니다. 다만, 부작용이라는 말은 제품에 사용되어지는 말로써 건강식품과 건강보조식품으로 속하는 단백질 보충제에는 부작용이라는 단어가 다소 맞지 않다고 생각이 드네요

     

    섭취 후 배탈

     

    보충제의 주성분인 단백질은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있는 영양소입니다. 유제품이나 콩 제품 등에서 단백질을 추출하여 주성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제품 등을 드시고 배탈이 나는 체질이나 알레르기가 보이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단백질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어디에서 추출이 되는지 원료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이 증가한다?

     

    단백질을 마시는 목적은 다이어트, 근육 증강 등이 있습니다만, 지방이 증가될 우려도 있습니다. 이것은 과잉섭취로 야기될 수 있지만, 단백질을 과잉섭취하게 되어 남아있는 잉여 단백질은 곧장 지방으로 바뀌게 됩니다. 되려 체중증가가 되는 꼴이 되네요.

     

    영양소 확인에 주의

     

    간단히 영어로는 프로틴이라고 불리는 이 단백질보충제는 단백질로만 이루어진 것이 아닙니다. 주성분이 단백질인 것은 의심치 않지만, 보충제에는 탄수화물 이외에 다른 영양소가 함께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제품들도 있습니다만 많이 섭취하게 되면 어떤 문제를 불러올지 본인스스로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알레르기의 유무, 단백질 이외에 더 섭취하고 싶은 영양소 등을 세세하게 확인하고 단백질 보충제 구입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틴만큼은 '누가 이걸 먹기 때문에' 따라서 먹는 다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protein powder

     

    단백질 올바르게 먹는 법

    단백질만 꾸준히 섭취하시게 되면 다른 영양소도 부족하기 마련입니다. 즉, 단백질을 섭취한다면 동시에 균형 잡힌 식사도 매우 중요시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더욱 효과를 보시기 위해서라면 운동과, 섭취 이 두 가지만 제대로 하신다면 당신은 이미 몸짱.

     

    운동이 끝나는 대로 적당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게 된다면 목표한 체중 혹은 근육을 빨리 만들어 줄 것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과유불급! 부작용을 불러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정해진 양을 지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보충제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