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가 아플때 대처법 3가지 - 에비오스 직구

2023. 4. 16. 07:52질병 정보/생활 질병 증상과 원인

    위가 아플 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대처하시는가요?

     

    일상 생활속에서 배가 아픈 것은 자주 일어나는 일입니다. 위통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평소의 생활습관으로 찾아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시고 대처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폭식,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발생한 위통에 염증이 생기게 되고 이를 무시한 채 방치해 두면 각종 질병에 노출되게 됩니다. 

    오늘은 위가 아플때 대처법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위가 아플때 나타나는 증상

     

    위염이 원인으로 통증이 생긴 경우, 위의 내부 점막에 염증이 일어나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자체에는 통증을 느끼는 신경이 아니라 증상에 따라 위가 수축하거나 경련할 때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바늘로 콕콕 쑤시는 아픔 등이 생길 수도 있으며, 뭔가 꽉 조이는 느낌이 생기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와 같이 통증은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위통약을 복용한다면 증상이 개선될 수 있지만, 위 통증이 만성적으로 찾아오는 분들은 항상 위통, 복통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stomach sick

     

    위 통증의 원인

     

    위에서 나타나는 통증은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스트레스, 식습관, 흡연, 약물복용, 세균감염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위장을 비롯한 내장의 기능은 뇌에서 발생하는 자율 신경에 의해 조절이 되고 있으며, 과도한 스트레스와 긴장을 느끼게 되면 자율 신경이 흐트러지게 되어 위의 혈관이 수축하게 되어 혈류가 악화되며 다량의 위액이 분비하게 됩니다.

     

    강한 산성을 가진 위액은 체내에 침입하는 세균 등을 살균하는 역할을 하고 있지만, 만약 과도하게 분비된다면, 위점막까지 손상시켜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극이 강한 음식이나 커피, 알콜도 위액을 다량으로 분비시키기 때문에 위 내부가 거칠어지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헬리코박터균이라는 세균에 위 점막이 감염이 되어 염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감염 경로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감염에 의해 만성염증에 걸리게되어 위장을 보호하려는 점막이 점차 얇아져 위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stomach milk

     

    갑작스러운 위통의 경우는 우유를?

     

    갑작스러운 위가 아플때 우유를 마시면 효과적입니다. 

    위 점막이 손상을 받고 있기 때문에 알칼리성인 우유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증상을 개선시키는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성위통, 복통을 앓고 있는 분들은 위산을 억제하는 약을 언제라도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stomach sick

     

    규칙적인 생활이 중요?

     

    위통 치료는 기본적으로 약을 복용하게됩니다. 식후 바로 통증을 느끼는 경우에는 위장 운동 조절제를 사용하게 되고, 명치 주변이 아픈 경우에는 위산 분비 억제약을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한 위통은 정신, 신경안정제나 항우울제가 처방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스트레스가 원인인 경우에는 규칙적인 식생활고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합니다. 

     

    만약 흡연자이거나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은 흡연량, 알콜량을 평소보다 줄이는 것이 좋으며, 취침 전에 식사를 하시는 분들은 가급적 아침에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식은 위장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아둡시다!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스 해소방법을 찾자 

     

    현대사회는 스트레스의 요인이 차고도 넘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회사의 상하관계, 업무량, 인간관계, 이웃, 주거 환경 등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휴일에는 가급적 취미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좋으며, 산책이나 자전거타기, 운동, 영화, 독서 등 자신이 마음이 편해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RINTE.NET 추천 상품

    오늘은  아는 분들만 아신다는 에비오스를 소개해드리고 합니다!

    아마도 남성분들 몇몇은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_* (아연함유)

     

    ebios

     

     

    에비오스는 일본에서도 히트치고 있는 위장약입니다.

    아마도 역사도 오래된 위장약이기 때문에 그 효과를 보장할 수 있답니다. (1930년 첫 출시)

     

     

     

    저도 매일 먹고 있는데요, 매운 것 혹은 기름진 것을 먹고난 뒤 복용하고 일어나면 평소에 덥수룩했던 위가 편안한 상태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한번 복용할때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약 10정을 드셔야 됩니다.

     

    전 사실 꼭 10정이 되도록 지키지 않습니다 (일일이 세기 귀찮음;)

     

     

    ebios

     

    큐텐에서 아주 싼값에 판매중이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링크 : https://www.qoo10.com/su/401546537/Q108164244

     

    왜이렇게 싸죠? 이건 뭐 일본 국내에서 구입하는 거랑 다름없는데..

     

    효능과 효과는

     

    식사하고 난뒤 더부룩함, 소화 불량, 속 쓰림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 염증이 생기셨거나 장애가 있는 분들이라면 꼭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40종의 천연성분으로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답니다.

     

     

    링크 : https://www.qoo10.com/su/401546537/Q108164244

     

    큐텐에서 모바일로 구입하실때 쿠폰과 할인이벤트가 진행 중이니하나씩 구비해두시는 것이 어떨까요?

     

    [61,180원]★300개한정 특가★ 에비오스 맥주효모 위장약 2000정 / 2개세트 3개세트 / 슈퍼맥주효모Z 6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300개한정 특가★ 에비오스 맥주효모 위장약 2000정 / 2개세트 3개세트 / 슈퍼맥주효모Z 660정 / 일본 맥주효모 위장약 / 식욕부진 / 소화불량:다이어트/건강식품싱가폴,

    www.qoo10.com

    ※이 포스팅은 큐텐 서포터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오늘은 위가 아플때 대처법 3가지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에 수록된 내용은 의학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내용이나 치료법을 추천하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집필자의 견해가 포함 되어 있으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