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의 원인 및 증상, 당신의 습관 때문이다?! - 예방법

2016. 3. 8. 06:54피부 미용 정보/두피 및 머리카락

    요즘 거리에 나가보면 젊어보이는 사람들이 머리 숫이 별로 없거나 원형탈모 등 진행중인 사람들을 종종 보곤 합니다. 예전보다 많이 늘어난 느낌이드는데요. 이와같이 아직 젊은 사람들의 탈모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탈모로 자주 나타나곤하는데, 스트레스뿐만아니라, 식생활 등이 불규칙적이며 탈모가 생길 수 밖에 없는 생활 환경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아직 포기는 이릅니다. 젊은 나이이기때문에 조금 나이가 든 분들 보다는 회복이 빠르고 숫이 많았던 과거로 돌아가기는 쉽습니다.

    머리 두피 지식의 깊이와 두피케어는 탈모의 탈출구가 될 것입니다. 머리카락이 자주빠진다면 조기 발견이 꼭 필요하며 빨리 대처를 해야하는 것이 가장 첫번째 과제입니다.

     

    아직 창창한 나이에 탈모라는 단어는 어울리지 않지만, 여러분들도 어느날 갑자기 찾아 올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자신의 신체를 체크하고 효율적인 두피케어를 시작해야만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탈모의 원인 및 증상 그리고 각종 습관을 고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겠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탈모 샴푸

     

    Step.1 자신에게 맞는 헤어 제품을 찾자



    젊은사람들이 탈모가 되는 과정은 생활 습관에 기인합니다. 하루하루 머리를 감는 샴푸 및 헤어제품이 그 예 입니다. 샴푸의 향기와 더불어 자극성이 있는 성분이 들어가 있다면 머리카락이 손상되기 쉽기때문에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젤이나 왁스 등 요즘 젊은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제품 등이 탈모를 유발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자신의 두피에 버틸 수 있는 제품이라면 좋겠지만, 거의 대부분이 두피에 부담을 주게됩니다. 부담과 동시에 피지는 과다하게 분비하게 되며 결국 머리가 빠지는 결과를 맞게됩니다.

     

    겨울이라서 비듬이 증가하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가려움이 계속 지속이 된다면 매일 사용하고 계시는 샴푸를 교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헤드앤숄더 등과 같은 비듬 대책에 효과적인 샴푸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그리고 반드시 두피에 잔존하고 있는 비누성분을 깨끗하게 제거하셔야만 두피 건조나 염증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참조 글  - 두피 건조증 치료 5가지 방법 - 머리빠짐방지 )

     

     탈모 파마

     

    Step.2 파마, 염색은 꼭 자제하자.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두번째는 바로 파마, 염색 등으로 인한 두피 손상입니다. 특히 염색은 일반적으로 젊은 사람들이 꾸준하게 해오고 있으며, 더군다나 요즘에는 쉽게 염색약을 손에 넣을 수 있으며 혼자서도 염색을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결국 잦은 염색은 두피건강을 소홀하게 만드며 탈모의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염색은 머리카락에 직접적인 손상 뿐만아니라, 두피의 모근까지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예전부터 염색약의 성분을 줄여서 두피건강을 생각해서 꾸준히 개발하고 있지만 두피건강에는 정말 나쁜 것을 아셔야 합니다.

     

    건강한 머리카락 및 두피를 유지하기위해서는 두피를 자극하지 않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40대 이후가 두렵지 않으신가요? 정답은 단 하나입니다. 염색은 될 수 있으면 자주하지마시고 꼭 필요로하신다면 저자극성 염색약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 스트레스

     

    Step.3 스트레스는 원형탈모와 친근하다



    최근 고민이 많이 있으신가요? 취업전선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학업때문에 머리가 터질 것 같은가요? 젊은 사람들의 대부분이 바로 이 스트레스라는 놈 때문에 탈모증세가 나타납니다.

     

    우리가 스트레스 속에서 살아가다보면 두피의 모세 혈관이 축소되는 현상을 본인도 모르게 종종겪고 있습니다. 아마도 혈관이 축소되기때문에 혈액 속의 영양분이 모근까지 도달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ad 

     

    이처럼 탈모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점점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탈모가 진행 중인지 쉽게아는 방법은 자고 일어났을때 베게, 그리고 머리감을때 쉽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과거와 달리 머리카락이 현저히 빠지고 있다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모근은 죽고나서 5년 이내에 다시 생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사이에 자신의 스트레스 관리와 더불어 두피 세포를 활발하게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심신을 편안하게하고 스트레스를 쌓지않도록 건강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탈모 생활 습관

     

    Step.4 당신의 생활 습관은?



    생활습관을 보면 대충 그사람이 탈모가 있을 것인가 혹은 진행 될 것인가를 쉽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빨리 대처하지 않는다면 자신도모르게 후회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두피 건강을 위해서 생활습관에 주의해야 하는 것은 바로, 흡연과 음주 입니다.

     

    우리 몸에 흐르고 있는 호르몬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않는다면 여러가지 증상을 불러 옵니다. 혈액순환이 나빠지게 되며 모근의 영양분을 공급하지못하며 호르몬 조절까지 영향을 크게 미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중요한 것은 매일 매일 수면을 취하는 시간입니다. 수면시간이 짧으면 성장호르몬도 활발해질 수 없으며 탈모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때문에 밤을 새거나 잠을 설치는 등 수면 개선이 필요합니다. 매일 밤 회식, 밤을 새가면서 일을 하거나, 혹은 새벽늦게까지 공부를 하는 등 여러가지 요인들이 탈모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탈모 두피케어

     

    Step.5 하루라도 빨리 두피케어를 시작하자



    이제 여러분의 탈모에 대한 원인이 어느정도 머리속에 들어오셨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두피에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을 해야하겠죠? 식생활에서 영양의 균형을 잡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직접 두피케어를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요?

     

    과거 수염의 발육 등에 사용되어온 미크로겐을 알고 계시는가요? 10년전에 굉장히 인터넷에서 매매(불법적)가 이루어졌던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제품입니다.

    이와같이 육모제로 두피케어를 스스로 할 수 있다면 탈모 초기에 충분히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판되고 있는 육모제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서 두피케어를 시작해봅시다. 육모제는 두피에만 바른다고 해서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충분한 마사지가 필요하며 이로써 두피의 혈액 순환까지 개선이 되기때문에 모근에 필요한 영향이 가게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라면 충분히 육모제로 치료를 할 수 있기때문에 육모제 혹은 발모제의 성분은 여러분들에게 아주 필요한 지원군이 될 것입니다. 

     

    탈모는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원인도 알지 못하고 다짜고짜 발모제를 바른다고 해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탈모가 진행되면 실제나이보다 늙어보이며 정신적으로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반드시 원인인자를 제거해야하며 초기에 빠른 치료로 건강한 머리카락을 다시 되찾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정리

     

    자신에게 맞는 헤어 제품을 찾자

    파마, 염색은 꼭 자제하자.

    스트레스는 원형탈모와 친근하다

    당신의 생활 습관은?

    하루라도 빨리 두피케어를 시작하자

     

    어떠셨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꾸욱^ㅇ^

    포스팅의 힘은 공감입니다!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