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란스효능 5가지 및 먹는법 완전정리

2023. 5. 22. 23:37생활 건강 팁/효능과 효과

    아마란스 효능에 대해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마란스는 많은 잡곡들 중에서도 아주 뛰어난 영양소를 갖고 있다는 것 알고 계셨습니까?

    그 뛰어난 영양가로 인해 고대 잉카제국에서는 주식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현재는 NASA의 우주식품에 선정될 만큼 잡곡의 으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계 5대 슈퍼푸드에 선정될 만큼 그 위상은 높습니다.

     

    아마란스는 인터넷 쇼핑몰이나 대형마트 정미 코너에 가시면 쉽게 구입하실 수 있답니다. 

     

    다이어트와 미용에 좋은 아마란스효능 5가지 및 먹는법 완전정리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유익한 글

     - 잡곡밥효능 - 다이어트, 임산부에게도 효과가!?

     - 렌틸콩 효능 15가지 - 슈퍼푸드인 이유는? 면역력?!

     - 발아현미 다이어트가 효과가 있는 5가지 이유는?!

     

     

     아마란스는 잉카제국에서 주식으로 사용되었다?

     

    우선, 아마란스 영양과 효능을 말씀드리기 전에 아마란스는 어떤 거야?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maranth_flower

     

    아마란스는 고대 잉카제국에서 재배되었던 주식입니다. 한국에서도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 잡곡이며, 과거에는 식용으로 사용된 것이 아니라 관상용(꽃)으로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잉카제국때에 주식으로 사용되어 강인한 신체와 정신력을 유지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20세기에 들어서 1970년대에 영양소에 연구하던 미국학자들에 의해 다시 한번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아마란스는 영양 놀라울 정도로 풍부하다!

     

    자 그럼 영양과 효능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미국 항공 우주국 NASA에서 우주식품으로 선택될 정도로 그 영양은 뛰어납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피로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1970년을 기준으로 미국과 유럽에서 굉장한 인기식품으로 자리잡게았습니다. 

    amaranth

     

    아마란스는 쌀과 거의 같은 칼로리이지만 영양면에서는 완전체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위대합니다. 또한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회춘의 비타민으로 알려져 있는 비타민E는 쌀의 약 17배 이상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필수 아미노산의 함량을 나타내는 아미노산 점수에서는 75%라는 높은 수치와 함께 균형이 잡힌 잡곡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과 칼슘, 마그네슘, 철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피부 등에 우수한 성능을 보여 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인 메티오닌과 라이신 함량이 높은 것 빼놓을 수 없습니다. 

     

    쌀과 비교한 아마란스의 영양성분

     

    • 단백질 - 약 2 배
    • 칼슘 - 약 32 배
    • 식이 섬유 - 약 15 배
    • 철분 - 약 50 배
    • 지질 - 약 25 배

     

     

    아마란스효능과 영양성분

     

    amaranth diet

     

    • 단백질 - 면역력을 높이며 빈혈예방, 고혈압예방, 피부미용 효과 등
    • 비타민E - 노화예방, 생활습관병 예방, 혈류개선, 미백 효과 등
    • 미네랄 -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 빈혈예방, 성장촉진, 당뇨병 예방, 신진대사 촉진 등
    • 필수 아미노산 - 항 알레르기, 노화예방, 피로 해소 및 개선 등
    • 식이 섬유 - 정장작용, 콜레스테롤 조절, 당뇨병 예방, 비만 예방 등
      
    아미노산 영양제 추천
     

     아마란스 먹는 방법은? 간단하다!

     

    아마란스 먹는 법은 여러 방법이 있지만, 현미처럼 쌀과 함께 섞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의할 것은 아마란스를 채 등을 이용하여 오염물을 제거하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드실 수 있게 쌀과 함께 섞어서 드시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며, 예를 들어 쌀컵으로 3컵과 아마란스 스푼으로 한 스푼 정도를 넣어서 지으시면 됩니다. 아마도 적게 들어가서 맛을 느낄 수 없지만, 사실 아마란스는 맛이 거의 없는 잡곡 중 하나입니다. 

    amaranth food

     

    굳이 말하자면 흙향기가 조금 나고 약간 쓴맛이 있는 편이며, 이는 주관적인 감상이기 때문에 참고로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맛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감자 샐러드와 단호박 샐러드에 섞어서 드시거나 드레싱에 혼합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마란스는 쌀보다 작은 1미리 정도의 크기이기 때문에 쏟게 되면 치우기가 매우 번거롭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아마란스와 비슷한 곡물

    곡물 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 글루텐 유무
    아마란스 고단백질 (1컵당 9g) 고섬유 (1컵당 5g) 칼슘, 마그네슘, 철분이 풍부 글루텐 프리, 고대 곡물
    퀴노아 매우 고단백질 (1컵당 8g) 고섬유 (1컵당 5g) 망간, 마그네슘, 인, 구리가 풍부 글루텐 프리, 완전 단백질 출처
    밀렛 고단백질 (1컵당 6g) 섬유질 (1컵당 2g) 마그네슘, 칼륨, 인이 풍부 글루텐 프리
    버클리 단백질 (1컵당 5.5g) 고섬유 (1컵당 8g) 셀레늄, 구리, 망간이 풍부 글루텐이 함유, 단백질 및 섬유질이 풍부

    비교표에서 작성하였듯, 위의 곡물들은 고단백질, 고섬유, 그리고 다양한 필수 미네랄의 훌륭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만, 아마란스와 퀴노아, 밀렛은 글루텐이 없는 반면, 버클리는 글루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글루텐 불내증이나 글루텐으로 인해서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체크포인트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amaranth

     

    미용과 건강을 위해서 아마란스를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피부에는 안티에이징 효과와 체내에서는 지방연소를 도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아마란스.

    여러분의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을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효과를 보시려면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마란스효능 5가지 및 먹는법 완전정리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본 포스팅에 수록된 내용은 의학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내용이나 치료법을 추천하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집필자의 견해가 포함 되어 있으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