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골반 교정 스트레칭 5가지

2023. 11. 16. 23:39신체관리 정보/허리 골반 교정

     

    임신, 출산, 자세 등으로 인해 최근 골반이 틀어지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효과적인 골반 교정 스트레칭 5가지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골반이라는 부위는 뒤틀어지기 쉬운 부위입니다.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해결하려고 하지만 좀처럼 낫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사실, 아무런 지식없이 혼자서 스트레칭을 한다면 아무래도 뒤틀림이 더 심해지거나 통증을 더욱 가속화시킬 수 도 있습니다.

    스스로 할 수 있는 효과적인 골반 교정 스트레칭 5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골반 교정의 효과는?

     

    틀어짐을 바로 잡는다면 혈액 순환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골반은 요통과도 연관이 되어 있는데 특히 틀어짐이 심하면 변비, 생리통 등이 더욱 심화될 수 있습니다. 요통은 허리에만 문제가 있는 것처럼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 허리 이외의 부위에서도 요통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골반은 척추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를 치료하게된다면 통증 및 결림을 없애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요통 및 새우등과 같이 척추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어깨결림, 목결림 두통 등 상반신의 통증 효과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제때 치료하지않으면 다리까지 영향 끼치게 되며 좌우 대칭이 맞지 않는 불상사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골반을 교정하게된다면 O다리 X다리 좌우 다리길이의 차이가 줄어드는 등 여러 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hip bone

     

    효과적인 골반 교정 스트레칭

     

    골반교정은 결코 고쳐지지 않는다! 라는 생각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칭 운동 등으로 자기 관리를 꾸준히 하신다면 틀어짐을 조금씩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몇가지 개선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허리 돌리기

     

    일반적인 도구들이 필요치 않으며 바로 선 상태에서 실시하는 방법입니다. 어깨너비만큼 다리를 벌리고 좌우로 허리를 돌려주는 방법입니다. 좌우 각각 10번씩 허리를 돌리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습니다. 단순한 방법이지만,  자극이 가기 때문에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취침 전, 기상 후 스트레칭

     

    자기전이나 깨어난 직후에 실시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왜곡된 움직임을 어렵게 하여 골반의 가동범위를 넓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먼저 누워서 다리를 바깥쪽으로 구부리고 허리쪽으로 다리를 위치시킵니다. 아마도 알파벳 W와 같은 형상처럼 자세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자세로 20초 정도 유지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리를 반대로 안쪽으로 모아 발바닥과 발바닥을 마주치게 유지시킵니다. 이때 가능한 한 무릎을 바닥에 붙이게 한다면 효과적입니다. 무리하지 않게 천천히 실시합시다.

     

    쿠션을 사용하는 방법

     

    쿠션을 사용하는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구부리는 근육과 지탱하는 근육을 직접 자극할 수 있으며 이는 틀어짐을 완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일어선 상태에서 뒷꿈치를 붙이고 앞발끝을 90으로 몸 쪽으로 굽히고, 이 상태에서 무릎에 쿠션을 끼우고 5초 정도 유지하시면 됩니다.이 방법을 30회 1세트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진전이 있다면 무릎에 쿠션을 끼우고 조금씩 걷는 방법도 틀어짐 효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의 횟수와 시간

     

    골반 스트레칭의 횟수와 시간은 크게 제한을 두지않습니다 샤워전이나 취침전이나 틈이 난다면 자주 실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만 하고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스트레칭을 하여 골반의 틀어짐을 개선하도록 합시다 :)

     

    반응형

     

    골반교정기를 사용하는 방법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단순합니다. 시중에 판매중 대부분의 교정기는 너무나 단순한 형태라 효과를 얻지 못할 수 있지만, 제대로 된 골반교정기를 고른다면 일상생활에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골반교정기를 사용하는 스트레치

     

    바닥에 앉아서 다리를 편상태로 단순히 의식하면서 앉는방법이 있으며, 회사에서도 의자 위에 올려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하게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허리를 단단히 받쳐줄 수 있으며 엉덩이와 허벅지를 안쪽으로 자연스럽게 모아주기 때문에 의식 없이 사용하더라도 척추가 바로 잡히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스트레칭 시 주의사항

     

    스트레칭을 실시할 때에는 몇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무리하지 않는다

     

    골반 주위의 스트레칭은 허리를 크게 사용하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에 따라 허리에 부담을 시키는 방법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요통을 악화시킬 수도 있으며 자세 또한 변형이 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스트레칭과 운동을 실시할 때에는 심한 통증이 나타나게 된다면 아무리 좋은 방법이라도 빨리 포기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스트레칭 등의 운동을 실시할 때에는 무리하지않는 정도로 조금씩 조금씩 횟수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씩 매일 한다는 생각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계속 지속해야한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일련의 방법대로 실시한다고 하더라도 한 번만으로 효과를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특히 스트레칭과 운동 등의 활동은 1회성으로 그치는 것은 아무리 좋은 방법을 실시한다고 하더라도 신체 특성상 원래대로 돌아오려는 성질이 강합니다. 따라서 매일 스트레칭을 계속하시면서 그때마다 자극을 시켜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효과적인 골반 교정 스트레칭 5가지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본 포스팅에 수록된 내용은 의학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집필자의 견해가 포함 되어 있으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