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냄새 암내 원인과 5가지 해결책, 제거수술이 정답일까?

2023. 12. 12. 06:08신체관리 정보/신체 컴플렉스

    우리 신체에서 냄새가 나게 된다면 하루종일 신경이 쓰이기 시작합니다. 액취증이라고 불리는 암내는 아포크린 땀샘에 연관이 있으며, 이를 개선하는 방법은 겨드랑이 냄새 제거 수술을 하거나 땀을 억제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체내의 냄새의 원인과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 덥고 습한 이유로 겨드랑이에서 땀에서 나오는 암내가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보통 땀을 흘린 것 자체로 냄새가 신경이 쓰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겨드랑이에서 나오는 냄새라면 특히 더 신경이 가게 됩니다.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스스로 조금 심하다고 느끼는 분들은 아마도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을 극도로 꺼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외출까지 포기할 정도라면 스트레스까지 불러오는 암내. 빨리 해결하고 싶은 마음은 알겠지만, 어떻게 액취증을 이겨내야 할지 혹은 치료해야될지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 생각합니다.

    본인이 이런 경우라면 끝까지 글을 자세히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드랑이 냄새 암내 원인과 5가지 해결책, 제거수술이 정답일까?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유익한 글
    겨드랑이 냄새 제거 대책 5가지 방법 - 액취증 원인

    땀띠 없애는 법 - 이것만 있으면 된다?

    발냄새 원인, 없애는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자고 일어나면 입냄새가 심한 이유는 이것?! - 입냄새의 원인

     

    암내 원인이 뭘까? 5가지를 살펴보자

     

    겨드랑이 털을 제거하면 억제된다?

     

    암내는 땀에서 냄새가 증식되기 쉬운 아포크린 땀샘에서 땀이 나옵니다. 아포크린 땀샘에서 나오는 땀은 세균이 번식되기 쉽고 특히 겨드랑이는 고온 다습하기 때문에 그곳에 털이 있으면 더더욱이 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됩니다. 땀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우선 겨드랑이 털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겨드랑이 털이 없어지는 것만으로도 그 냄새의 원이 되는 균이 외부로 방출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겨드랑이 털을 제모하는 방법은 모근부터 전부 왁싱하는 것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body odor shaving

     

    왁싱을 해서 모근까지 다 제거가 된다면 아포크린 땀샘의 활동이 더욱 강해지기 때문에 암내가 더욱 심해지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모근은 전부 제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드랑이 패드를 사용하면 냄새는 억제될?

     

    겨드랑이에서 땀이 많이 흐르면 겨드랑이에서 나오는 땀에 의해서 균이 번식하여 생기게 됩니다. 그 냄새가 발생하기 전에 억제할 수 있다면 땀이 나와도 냄새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겨드랑이에서 나오는 땀을 흡수해 주는 땀 흡수 패드를 사용하여 땀을 흘린 직후에 땀을 흡수해 주는 것만으로도 발생을 미리 예방할 수 있으므로 꼭 추천해 드립니다.

     

    body odor pad

     

    그리고 겨드랑이 패드를 사용하여 땀을 억제하는 것만으로도 의류가 변색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겨드랑이 패드가 흡수할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하루종일 밖에서 활동할 때나 땀의 양이 다른 사람들보다 많다고 생각되신다면 2~3개 정도 챙겨서 외출하시는 것이 심적으로는 편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겨드랑이 패드를 사용하여 겨드랑이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체취를 억제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냉각기구, 시트로 몸의 온도를 낮춰보자.

     

    암내가 시작되는 아포크린 땀샘에서 나오는 땀은 차가운 자극에 약하기 때문에 땀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따로 냉각 시트로 몸을 차게 하여 냄새의 원인이 되는 균 번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에만 땀을 흘리기 쉬운사람들은 겨드랑이에 냉각시트를 갖다 대는 것만으로도 땀이 나는 것을 억제할 수 있으며, 균번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body odor spray

     

    몸을 차게 만들 수 있는 냉각 시트나 데오드란트 제품을 사용하여 땀이 많이 나는 겨드랑이와 목 주변에 뿌리거나 붙여주면 몸의 체온이 낮아지기 때문에 땀을 상당량 줄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체온이 너무 낮아지면 몸의 밸런스도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요령 것 사용해야 합니다.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서 온몸에 땀을 나오게 하는 방법은?

     

    암내가 강한 사람들은 대개 겨드랑이에 땀이 많은 사람들입니다. 그 원인의 하나는 운동부족이며 운동부족으로 전신에서 땀을 흘리기 어려운 체질로 바뀌어져 있기 때문에 겨드랑이에서만 땀이 많이 흘립니다.

     

    body odor active

     

    적당히 운동하는 것은 땀 억제에 효과적이며,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서 전신에서 땀을 흘릴 수 있도록 유도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많이 먹는 사람들과 음주가 잦은 사람들은 세끼 균형이 잡힌 식사를 하고 가급적이면 음주양을 조절하면서 마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담배도 줄인다면 금상첨화.

     

    반응형

    반신욕으로 땀을 충분히 흘려보자.

     

    위에서 언급하였듯 몸에서 땀이 배출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지근한 물에 천천히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반신욕을 한다면, 신진대사를 높이고 땀을 많이 흘려서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밖으로 배출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body odor bathroom

     

    그리고 반신욕을 하면 몸에서 땀이 잘 배출될 수 있기 때문에 겨드랑이에서 땀을 억제하며 암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샤워만 한다면 샤워기로 충분히 따뜻한 물로 온몸을 적혀주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겨드랑이 암내 제거수술을 하게 된다면?

    겨드랑이를 물리적으로 수술하는 방법은 최선책으로 실시하게된다면 재발이 될지 않을까 걱정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대개, 겨드랑이 땀샘을 직접적으로 마이크로파를 사용하여 시술하는 경우, 혹은 레이저로 절제하는 경우, 신경을 절단하는 경우 등등 수술 방법은 각양각색입니다. 

     

    수술방법 수술 후 부작용 대략적인 부작용 빈도(%)
    미라드라이 치료 부위의 붓기, 저림, 통증 붓기(80-90%), 저림(5-10%)
    레이저 절제 일시적인 마비, 피부 변화, 경미한 화상 경미한 부작용 (10-20%)
    절제 흉터, 감염, 혈종 흉터(5-15%), 감염(1-5%)
    지방흡입 멍, 붓기, 일시적 마비 멍(20-30%), 붓기(15-25%)
    내시경 흉부교감신경절제술(ETS) 보상성 발한, 호너증후군, 미각성 발한 보상성 발한(30-50%), 호너증후군(<1%)

     

    다만, 이런 제거수술을 하기 전에 재발하는 경우는 레어저 절제의 재발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경을 만약 절단하게 된다면, 다른 부위에 땀이 발생되는 부작용(보상성 발한)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수술을 생각하신다면 최후의 보루라 생각하고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암내 원인은 겨드랑이에서 나오는 땀의 균의 번식에 의한 것입니다. 그 균의 번식을 억제하는 것만으로 액취증, 즉 암내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암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에 언급한 방법을 한번 참고하여 따라 해보길 바랍니다.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을뿐더러 힘도 들이지 않으니까 말입니다

     

    냄새가 심하게 난다면 자기 스스로에 실망을 많이 하게 될 것입니다. 체취가 심한 사람들은 암내를 신경 쓰지 않게 조심히 생활하고 싶을 것입니다. 다만, 개개인이 하기 나름이기 때문에 얼마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요약

     

    1. 겨드랑이 털을 제거 하여 아포크린 땀샘에서 나오는 땀을 억제시키자.

    2. 겨드랑이 패드를 사용하여 땀을 흡수케 하고 냄새를 억제시키자.

    3. 냉각제품을 사용해 몸을 차게 해서 땀이 나지 않도록 하자.

    4. 신체의 신진대사를 높이며 겨드랑이가 아니라, 온몸에 땀이 많이 나오게끔 유도시키자.

    5. 반신욕을 충분히 하여 땀과 동시에 독소도 함께 배출되어 냄새를 억제시키도록 하자.

     

    이번 포스팅에서 겨드랑이 냄새 암내 원인과 5가지 해결책, 제거수술이 정답일까? 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본 포스팅에 수록된 내용은 의학적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집필자의 견해가 포함 되어 있으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문헌(References)
     
    반응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