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탈모 원인 및 치료방법 5가지 필독!

2018. 11. 6. 23:53피부 미용 정보/두피 및 머리카락

    유아 탈모를 말씀드리기 이전에 몇년까지만 해도 원형 탈모증 이라고 하면 성인들이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의 일종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남녀노소 할 것없이 원형 탈모증은 대상을 가리지 않는 질병이되었습니다. 그 상황이되면 갑자기 머리가 빠지는 느낌이라던지 민감하게 반응 할 수도 있으며, 그리고 한 부분 만 머리카락이없는 자신의 모습을 보는 아이들은 매우 충격적일 것입니다.


    앞으로 사회에 나가서 사회의 일원이 되기위해 자신감을 익히는 중요한시기이기 때문에 소아 원형탈모증에 대처해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도 관심을 가져주지 않고, 누구에게도 말 할 수 없는 비밀로 치부해버리면 그것이 더 큰 스트레스되어 더 심한 원형 탈모증을 유발하게되기때문에 스트레스 해소법을 아이와 함께 찾아 내고 또한 좋은 의사선생님을 찾아 만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에 원형 탈모증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7가지 예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머리카락을 자라게 하는 방법을 습득하자.


    성인이되고 나서 탈모, 발모 방법에 고민하고있는 사람도 많은 가운데, 원형 탈모증에 대해 일찍이 머리카락에 대해 스스로 배울 기회를 가지며 육모 방법도 자신에게 맞는 것을 다양한 시도 할 수 있습니다.


    children hair loss



    어른이되고 나서 원형 탈모증이 재발하더라도 모든 육모 방법을 습득하고 있으면 어릴때 스스로 배웠던 아이들에게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스스로 시행착오를 겪으며 원형 탈모증을 숨기지말고 아이들에게 배움을 알려준다면 미래에도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능력이 몸에 익게 됩니다

     

     

     

     


    2. 약물을 이해하자.


    소아 원형 탈모증의 치료에는 약을 복용하는 내복약과 바르는 약 등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원형 탈모증의 아이의 치료로 대표적인 것이 스테로이드이지만, 민감한아이들에게는 심사숙고하여 사용해야합니다.


    염증을 억제시키면서 발모를 촉진하는 기능이지만, 용법 용량을 잘못 행하게되면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남성 호르몬과 같은 작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여성 호르몬이 흐트러져 생리주기가 불규칙 할 가능성과 면역을 억제하는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세균 감염이 일어나기 쉬울 수도 있습니다

    children hair loss hug mom


    약에 대해 메모를 하면서 본인이 복용하고 있는 약 부터 시작하여  장차 자신이 병에 걸리는 때 왜 이 약을 먹으며 그것이 어떤 효과가 있고, 어떤 부작용이 생기는지 객관적으로 판단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본인 스스로 건강을 유지하도록 하게 될 것입니다


     

    3. 식이요법에 관심을 가지자.


    유아 탈모 중에서도 가장 큰 원인 중하나가 바로 아토피성 탈모증입니다. 원래 우리몸을 세균 등으로부터 지켜주는 백혈구의 일종인 림프구가 머리카락을 생성 모낭을 공격해버리면서 원형 탈모증이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장내에는 면역 세포가 모여있어서 아토피 개선을 위해서는 위장을 중요시하게 여겨져가고 있습니다.  장을 차게하지 않도록 음료는 항상 상온의 것을 섭취하는 것이좋으며, 알레르기의 원인이되는 유제품 등의 동물성 단백질, 튀김 등 유분이 많은 것, 식품 첨가물이 많은 것은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children hair loss eat food


    아토피는 콩 제품이 좋다고 하기때문에 된장이나 두부, 유전자 조작없는 둥근 콩이 사용된 간장 등을 섭취하면 호르몬 밸런스도 좋아지고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변비에 시달리는 일도별로 없을 것입니다.


     


    4. 가족간의 화합이 중요하다.


    가족 관계가 원만하지 않으면 그것 또한 스트레스가 되어 원형 탈모증이 아이에게 나타나기도합니다. 고부 관계,  부부 관계는 아이들에게 항상 보여지고 있습니다.


    오해가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도 있고, 가장 본인에게 신경써주어야 될 부모가 왜 자기자신을 홀대하는 지, 그리고 답답하고 좌절하는 마음, 형제 자매 관계의 편애 등이 나쁜 요인을 만들어냅니다.


    그렇기때문에 가족과 서로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굴과 목소리를 직접들을 수있는 편이 가장 좋지만, 전화나 편지 등으로 마음을 전달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children hair loss family love


    그리고 본인스스로 납득이 가지 않는 것이 있으면 상대에게 질문 해 보는 것입니다. 스스로 오해 였다고 느끼는 부분도 있을 것이고, 질문 능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들이항상 몸에 배이 때문에 미래에 사회에 나가서도 스스로 강인한 생각과 힘을 갖게 하는 능력이 자라게 됩니다


    또한 유전에 의한 원형 탈모증의 아이라면 그에 대한 대책이나 고민도 가족과 공유 하면서 심적인 부담을 조금 줄 일 수 있지 않을까요?

     

     

     

     


    5.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자.


    요즘 같이 더울때 서로 대화를해도 갑자기 짜증나거나 가까운사람에게 신경질 적이게 변하게 될 수 도 있습니다. 에너지가 넘치는 아이라면 권투와 태권도 유도 등 격투기를 배우는 것도 좋습니다. 왕따를 당하는 원형 탈모증이 걸린 어린이들 에게 격투기를 배우고 가르치게되면 스스로 방어 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게되고,  페어플레이와 같이 정정당당하게 임하게된다면, 스스로 스트레스의 해소법의 출구를 찾아줄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시기에 스포츠맨십을 중요시 여기게하는것이 필요 합니다.


    children hair loss happy


     스포츠 뿐만아니라 스스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같이 찾아보며 대화하면서 아이에게 좋은 방향으로 스트레스를 해소시켰으면 좋겠습니다


    어떠셨나요?

     

    유아 원형 탈모증이되는 요인을 제거하며 개선 해 나갈 수 있도록 약이나 치료법을 제대로 이해해야 할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자신에게 맞는 것이 있다면 꾸준히 계속 해 나아가는 것이 미래를 위해서도 도움이 됩니다.


    누군가가 뒷담화를 하더라도 원형 탈모증임을 아이가 거리낌없이 이야기를 하고 누구와도 밝게 지낸다면 그게 가장 큰 치료와 예방이지 않을까요..^^


    오늘은 유아 탈모 원인 및 치료방법에 대해 여러분들께 알려드렸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약정리


    모발의 이해를 키웁시다

    약에 대해 스스로 알게 합니다

    식이요법을 중요시 합니다

    가족과의 화합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자.

     



    반응형
    맨 위로